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수내동진료한의원 찾는다면 여기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5.

수내동진료한의원 찾는다면 여기






낮에는 괜찮다가도 밤이 되면 관절에서 느껴지는 통증이 급격히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경우가 갑작스럽게 느껴지고 부종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라면 통풍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통풍이란 대사질환의 하나로서 요산이 혈액 내 남아 농도가 높아지게 되는 고요산혈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번 시간 수내동진료한의원에서는 통풍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주로 통풍은 중년층에게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근래에는 젊은 층에서도 떠오르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환경적인 영향이 크다고 수내동진료한의원에서 보고 있습니다. 


통풍의 주 증상에 대해 수내동진료한의원과 함께 보면 엄지발가락 근저부 관절이나 발등, 발목, 발꿈치 힘줄, 무릎 관절, 손목 관절, 팔꿈치 등이 있습니다. 주로 관절에서 증상이 보이지만, 어깨 관절이나 엉덩이 관절, 척추 등에서는 보기 어려운 증상이기도 합니다. 





첫 증상은 주로 엄지발가락 부분에서 발병하게 되는데 갑작스런 통증과 함께 붉게 부어 오르는 증상부터 시작됩니다. 심한 경우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심해지면서 온몸에 발열 증세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면 통증 및 붓기가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기능이 정상화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증상이 계속될 수 있으며 얼마 안가 또 다시 돌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내동진료한의원에서는 자연적인 회복을 기대할 것이 아니라 자세한 진단 후 진료 받아볼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그렇다면 통풍 초기증상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수내동진료한의원에서는 이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엄지발가락 또는 손가락 관절에 통증이 느껴질 때, 통증 부위에 분홍빛이 돌 때, 과음이나 폭식을 자주 했을 때, 수면 중에도 통증을 느껴 수면장애를 일으킬 때, 진통제 복용으로도 통증이 가라 앉지 않을 때 우리는 통풍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저희 수내동진료한의원에서는 체내에 쌓여 있는 요신을 제거하기 위한 한방요법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기혈이 원활히 순환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있습니다. 


만약 이미 증상이 심한 경우라면 저하된 체력을 보강해주면서 신체 기능이 회복되도록 돕는 한방요법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단기간에 증상이 가라앉는 것을 기대하기 어려운 통풍은 꾸준히 진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만 스쳐도 느껴지는 통증 통풍으로 고통 받고 있으시다면 하루 빨리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