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마름 혀갈리짐 이유는?



최근 전국적으로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더운 날씨가 나타나고 있죠? 무더운 여름철이 왔는데요. 계절에 대한 호불호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여름이라는 계절의 특징은 땀이 많이 날 수 있는 덥고 습한 날씨가 반복되어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햇살이 강하기 때문에 탈수 증상도 쉽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혓바닥마름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수분 보충이 필요한 계절이기도 해요. 물을 마셔도 마셔도 목이 마른 날씨인데요. 


적절한 수분 보충이 되지 않거나 몸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쉽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더운 여름철에는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특히 입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혓바닥마름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적절하게 침이 나오지 않는 경우인데요. 처음은 목이 타는 증상으로 시작하고 큰 고통을 느끼지 않을 수 있는데 점차적으로 반복이 되면 혀갈라짐 현상과 함께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B씨는 물을 마셔도 혓바닥마름이 지속되고 오래 방치하다 보니 혀갈라짐이 나타나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하셨어요.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는 직업을 가진 B씨는 입 안이 계속 말라 있다 보니 말을 하는 것 조차 힘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별거 아닌 것 같은 이 증세들도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속히 내원하셔서 관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우리 몸은 전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눈에 쉽게 보이지 않는 곳들은 스스로 관리를 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혀를 관찰하고 통증이나 이상 증세를 느껴 내원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데요. 


리 주변을 둘러봐도 입 안에 구내염이 생기거나 치아가 상하는 일이 아닌 이상, 다른 질환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충분히 이상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곳이고, 우리 몸 속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려주는 표시일 수 있어요. 


때문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 확인하셔서 초기에 바로 잡아야 해요. 시일이 지나고 혀에 통증이나 불편함이 크게 느껴질 때 증상을 아는 경우도 많아요.





는 음식을 씹고 삼키는 역할을 하는 것을 돕고 말을 하는 것 등 상당히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관리를 하는 사람은 많이 있지 않아요. 혓바닥마름과 같은 이상 증세는 또 다른 장기나 신체의 이상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는데요. 


체질이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혀갈라짐 증상이 나타나는 근본적인 원인과 회복을 위한 방법도 차이가 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본다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1:1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분들이 안일하게 생각하고 오래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증세를 통해 체질과 연관시켜 맞춤형 진단을 내린 후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해요. 더운 계절의 원인과 수분 섭취 부족으로 인한 것 일 수도 있지만, 보통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예민한 상태의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거나, 잘못된 생활습관, 만성 피로 등으로 나타나기도 해요. 


때문에 기본적으로 적절한 수분섭취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처방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여름철 보양식도 좋을 수 있는데요. 체질별로 맞는 보양식이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체질을 알고 피할 수 있는 것은 피하고 먹는 것도 더욱 좋은 방법이에요.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과 인스턴트 보다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본원에 내원하면 체질에 대해 정확히 집고 갈 수 있고, 한약 처방을 통해 맞춤형 회복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해요. 


매일 음식을 먹고 말을 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고 불편함이 크게 느낄 수 있는 부위지만 관리가 그만큼 힘들고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여름철 더위 조심하시고 몸에 대해 관심을 더욱 갖는 것을 권해드려요.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는 것만큼 훌륭한 건강 관리법도 없으니까요.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