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겨울철보약 분당한의원의 청정탕전시스템

by 본디올한의원 2013. 11. 28.

겨울철보약 분당한의원의 청정탕전시스템

 

 

겨울이 되면 지난여름 폭염으로 땀도 많이 흘리고 기력도 쇠해져 기관지염, 비염, 천식 등의 다양한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되어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오는 환자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 추운 날씨가 계속되다보니 바깥외출이 줄어들고 운동량도 적어 그만큼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므로 겨울철에는 특히 건강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타고난 기운도, 보충해둔 기력도 없다면 우선 보양식으로 기운부터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원기 회복에 좋은 닭고기, 쇠고기 등을 섭취하거나 굴과 같은 제철 식품도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

 

그러나 보양식이나 적당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으로 기력을 끌어올리는 것은 당장 이루어지는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체질과 건강 상태에 맞는 겨울철보약으로 허약한 오장육부에 기운을 보하고 면역력을 높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 외에 겨울철보약을 필요로 한다면, 우선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한의원을 찾아 체질을 파악한 후에 적합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은 다음과 같은 청정탕전시스템을 통해 청정지역 좋은약재와 깨끗한 물로 겨울철보약을 달이고 있습니다.

 

본디올 청정탕전시스템

 

1. 지리산 맑은 물

동의보감에서 약을 달일 때는 좋은 물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지리산의 맑은 물로 겨울철보약을 달이고 있습니다.

2. 전통 오가리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탕약은 모두 직접 만든 항아리로 달이는데 옛날부터 약은 좋은 흙으로 빚은 항아리로 달여야 맛이 부드럽고 효과가 좋다 하였습니다.

3. 우리밀

약을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는 하나부터 열까지 동의보감의 방식대로 고집스럽게 만듭니다. 누룩이나 청주 까지도 직접 우리밀로 빚어 만듭니다.

4. 좋은 약재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약재는 지리산의 우수한 약재와 검증 선별된 약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한의사의 전과정 관리

이러한 모든 과정의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청정탕전시스템은 한의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형상의학에 따르면 질병은 자신의 단점과 장점에 의해 생겨납니다. 분당한의원에서 좀 더 쉽게 설명 드리면 ‘골골팔십‘이란 옛말이 있듯이 원래 몸이 약한 사람, 즉 흠이 많은 사람이라도 그 흠을 보충하면 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본래 신장기능이 선천적으로 안좋아도 신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음식을 먹고 항상 주의하면 오히려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장점은 살려주되 과용해서 아프게 하지 말 것이며, 단점은 보완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해 본래 올바른 나의 몸을 찾아야 합니다.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의 형상의학은 황제내경과 동의보감에 바탕을 둔 개별맞춤의학으로 생긴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개별맞춤의학입니다. 각각의 사람에 따라 병이 오는 양식도 다르므로 증상이 같다고 해도 치료와 양생법은 달라야합니다. 나에게 꼭 맞는 진료와 겨울철보약을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