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만성피로 증상, 분당만성피로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30.

만성피로 증상, 분당만성피로치료



피로라는 것은 일상적인 활동을 한 뒤 비정상적인 탈진 증상, 기운이 없어 무언가에 집중을 할 수 없는 상태,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로 기운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6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우리는 만성피로라고 말하는데요. 이러한 만성피로 증상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는 질환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오늘 분당만성피로치료 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 증상으로 유발될 수 있는 질환들과 만성피로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로 증상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최근에는 중추신경계의 장애에 의한 질환이란 주장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사실 만성피로 진단 기준 자체가 복잡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의 내릴 수 있는 질환은 아닙니다.



분당만성피로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만성피로 증상으로 유발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정신질환

우울증, 불안증, 신체화 장애

약물 부작용

최면제, 항고혈압제, 항우울제, 신경안정제, 약물남용/금단증상

내분비 및 대사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 뇌하수체 기능 부전, 부갑상선 기능 항진증/고칼슘혈증, 에디슨씨병, 만성 신부전증, 간기능 부전증

악성종양 및 혈액질환

숨겨진 악성 종양(췌장암, 대장암 등), 심한 빈혈

감염질환

결핵, 간염, 심내막염, 기생충 질환, HIV 감염, 거대세포 감염증/전염성 단핵구증

심장 및 폐질환

만성 울혈성 심부전증, 만성 폐쇄성 호흡기 질환

교원성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정신성 홍반성 낭창, 다발성 경화증

수면장애

수면 무호흡증, 발작성 수면

기타

위식도 역류, 알레르기성 비염, 비만, 심한 체력 저하


일반적으로 분당만성피로치료 한의원에서는 6개월 이상 만성피로, 집중력저하, 수면장애, 위장장애, 두통, 근육통, 수족냉증, 어지럼증, 복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만성피로 증상에 대한 만성피로치료 진행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분당만성피로치료 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 치료와 관련하여 집중적으로 간해독치료를 통해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에 독소가 쌓였을 때 전신의 해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만성피로가 유발되는 것으로 진단하여 간과 신장 해독의 집중하기 위해 청간탕과 청신탕을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만성피로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해독치료를 할 때는 보통 명현현상이라 하여 호전반응 증상으로 임냅새, 땀냄새, 변비, 아랫배 더부룩함, 무기력, 발진, 발열,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독치료 전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이 만성피로치료를 위한 해독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현현상은 부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 작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고, 온열요법을 병행하면 호전반응으로 인한 불편함 해소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분당만성피로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만성피로 증상으로 유발되는 질환과 만성피로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