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분당 유산관리한의원, 습관성 유산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10. 31.

분당 유산관리한의원, 습관성 유산 치료




분당 유산관리한의원에서는 출산만큼이나 유산 후 몸관리에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과정을 거쳐 출산을 한 것보다 유산의 경우 자궁이나 모체의 몸에 많은 손상을 입히기 때문인데요. 유산에는 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당 유산관리한의원과 함께 습관성 유산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 유산이란 자연유산 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보통 3회 이상 연속하여 유산이 될 경우 습관성 유산이라고 합니다. 물론 꼭 3번이 아니라도 2번의 연속적인 유산도 습관성 유산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분당 유산관리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유산의 원인에 대해 임신부의 혈기가 허손되어 태아에게 원활하게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저절로 낙태가 되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허약한 여성의 경우 한번 자연유산이 되고 나면 다음에도 다시 유산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실제 분당 유산관리한의원에 여섯차례의 유산경험으로 심신이 모두 지친 환자가 찾아왔었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진단 결과 신경성질환 다시 말해 내화가 있어서 이로 인해 음혈이 손상된 것이 습관성 유산의 원인으로 작용한 사례였습니다. 워낙 많은 유산경험이 있던 환자인지라 장기간에 걸쳐 자궁기능은 물론 심신의 안정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경우였는데요.



습관성 유산 치료를 위해 분당 유산관리한의원에서는 금궤당귀산을 현재 증상과 체질에 맞게 투여하여 혈을 보하고 열을 내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습관성 유산 치료에 처방이 되는 금궤당귀산은 습관성 유산 뿐 아니라 임신전후에 고루 처방될 수 있는 약 중 하나입니다. 임신 전에는 자궁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임신 중에는 유산 예방과 함께 태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약 중 하나인데요.



위 치료사례의 경우 일년 정도를 한약을 복용하며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몸과 마음의 안정과 신체 전반적인 기력회복을 한 결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었던 습관성 유산 치료였습니다.


물론 습관성 유산 치료는 그 원인이 다양하고 환자마다 증상이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처방이나 치료방법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습관성 유산치료의 경우 유산으로 인해 지친 마음을 달래는 것이 시급하며 가족이나 친구 등 주변인의 배려가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이상 분당 유산관리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습관성 유산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