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발기부전 증상,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4. 11. 17.

발기부전 증상, 원인은?



발기부전의 경우 조루증과 함께 대표적인 남성질환으로 성생활에 있어 충분한 발기가 되지 않거나 유지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이러한 발기부전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었을 때 발기부전으로 진단을 하는데요. 오늘은 남성질환 발기부전 증상과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기부전에 대해 한의학에서는 음위라는 표현을 하고는 하는데요. 보통 발기부전 증상 원인을 보자면 고령, 흡연, 음주, 당뇨, 고혈압, 뇌혈관 질환 등 어떠한 질환과 함께 스트레스나 우울증, 불안증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유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발기부전 증상에 대한 원인을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다시 살펴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고령에 의해 오는 발기부전 증상은 신장의 양기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더불어 명문의 화가 쇠퇴하며 성기능이 약해지고 이로 인해 발기부전 원인이 되는 것이라 진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시절 무절제한 성생활을 한 경우 음정이 소모되거나 손상되어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젊고 건강에 이상에 없으나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강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난 경우 우선 정신적인 안정을 위한 한약을 처방하여 이를 바로잡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의학에서는 발기부전 증상 원인에 대해 신기가 허하거나 심비가 상했을 경우, 간신의 음기가 손상되거나 습열이 아래 몰렸을 경우 음위, 발기부전 증상이 유발된다고 진단합니다. 


이 경우 살펴보면 보통 얼굴에 생기가 없고 추위를 심하게 차면서 허리와 다리의 시큰거림, 어지럼증, 이명증상을 호소하기도 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신을 보충하고 양기를 상승시키는 한약을 처방하고는 합니다.



더불어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엄연히 다른 질환으로 조루증은 사정이 뻐르게 일어나는 것을, 발기부전은 발기가 안되는 것을 말하며 만약 조루증과 발기부전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이 때에는 발기부전 증상 원인을 먼저 치료한 뒤 조루증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발기부전 증상이 한두번 정도 나타났다고 하여 심리적인 위축을 갖게 되면 오히려 그 증상은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다른 질환없이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리적으로 안정을 되찾고 해당 증상에 대한 스트레스도 내려놓으셔야 하며, 더불어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꼭 상담과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발기부전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