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1. 2.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




2015년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마다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느라 분주한 시간을 보내실텐데요. 특히 올해 고3이 된 수험생 여러분들도 후회없는 마무리를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내시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수험생 건강관리와 관련하여 체력관리를 위한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험생의 경우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있다보니 자연스레 복부비만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드러나 비만은 수험생 체력관리를 방해하기 때문에 복부비만 운동방법을 통해 예방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 복부비만과 관련하여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으나 공부를 하며 혹은 자기전에 가벼운 복부비만 운동방법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윗배>

1. 누운 자세로 의자 위에 양다리를 올린다

2. 양팔을 머리 뒤로 깍지를 끼고 윗몸일으키기를 한다

3. 하루에 20 ~ 30회 반복한다


<아랫배>

1. 누운 자세로 다리를 들어올린다

2. 무릎을 굽히지 않고 양쪽 다리를 교차시킨다.

3. 이후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양다리를 함께 올렸다 내린다.

4. 각 자세는 20~30회씩 반복한다.



이 외에도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으로는 조깅이나 자전거, 수영과 같은 유산소운동을 하루에 30분 이상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복부비만 운동방법을 하기 이전에는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등의 순서를 지키는 것이 운동효과를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 외에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수험생 비만관리를 위해 각 체질별로 처방을 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음인은 창출, 소양인은 복령, 태음인은 의이인, 태양인은 오가피를 비만치료를 위해 처방하고는 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특성에 따라 비만치료를 위한 처방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과도한 밀가루음식, 청량음료, 인스턴트 식품 섭취는 자제하고 녹황색채소나 해조류 등과 같이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수험생 복부비만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5년 새해에도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가정이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