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불면증

밤에 잠이 안와요, 노인 불면증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 21.

밤에 잠이 안와요, 노인 불면증 치료




보통 나이가 들면서 낮에는 졸지만 밤에 잠이 안와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물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보이지만 밤에 잠이 안와요라는 증상이 심해 이로 인해 고통을 받으신다면 노인 불면증 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은 ‘밤에 잠이 안와요’라는 증상으로 고통을 받는 어르신의 노인 불면증 치료 사례를 소개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인 불면증 치료를 보기에 앞서 ‘밤에 잠이 안와요’라며 찾아오시는 분들의 특징을 살펴본 결과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 기운이 없는 것이 원인이 노인 불면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밤에 잠이 안와요’라며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받는다는 말씀을 하신 어르신이 방문하신 적이 있습니다.



70대 중반인 어르신은 특히 2년 전 배우자를 잃고 낮에도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고 특히 밤에 잠이 오지 않고 깊은 잠을 들지 못해 괴롭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소변을 자주 보고 각 관절마다 피부병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밤에 잠이 안와요’라는 증상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노인 불면증 치료에 쓰이는 처방 중 하나인 육군자탕에 산조인과 황기를 추가하여 처방한 결과 만성피로 증상과 무엇보다도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도 활력이 생겼다고 전했습니다.


위와 같이 노인 불면증 치료에는 육군자탕 이 외에도 사물탕가미방, 대조환, 보음익기전 등을 각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처방하여 증상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간혹 ‘밤에 잠이 안와요’의 원인이 낮잠으로 인한 것이 아닐까 싶어 낮잠을 안자려고 하시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낮잠은 어르신들에게 보약과 같은 존재이기에 낮에라도 졸음이 온다면 적정시간을 자는 것이 노년생활에 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서 말씀드렸듯이 ‘밤에 잠이 안와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노인 불면증을 의심하시고 진단을 통해 적절한 처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밤에 잠이 안와요’ 노인 불면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