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불면증 치료방법, 낮에만 졸린이유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8.

불면증 치료방법, 낮에만 졸린이유




유독 낮에는 졸음이 밀려오는데 밤에는 말똥말똥해서 하루하루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경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끼고 시간이 지날수록 곳곳에 이상징후들이 나타나고는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낮에만 졸린이유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도 낮에는 어디 앉기만 하면 졸음이 쏟아지다가도 밤만 되면 잠이 오질 않아 고통스럽다고 말씀하시는 어르신이 찾아왔었습니다. 이 분의 경우 불면증 치료를 위해 민간요법으로 산조인을 차처럼 복용을 했으나 전혀 효과를 볼 수 없었는데요.



우선 불면증 치료방법을 위해 산조인은 잠을 오게 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나 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같은 약재일지라도 누구에게는 도움이 되는 반면 누구에게는 오히려 맞지 않아 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한 예로 사람을 처형할 때 쓰이던 사약의 경우에도 그 약재가 맞는 사람의 경우 오히려 보약이 될 수도 있는 것이고 반대로 누군가에게는 보약이 되더라도 나에게는 사약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임의로 약을 처방하여 복용하는 것을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불면증 치료방법을 확인하기에 앞서 이러한 낮에만 졸린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어르신들에게 낮에만 졸린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노쇠한 사람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이와 같은 증상과 관련하여 밤에 잠을 자기 위해 낮잠을 억지로 참는 것보단 차라리 적당한 낮잠을 주무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르신들의 낮에만 졸린이유를 해결하기 위한 불면증 치료방법으로는 육군자탕이나 보중익기탕, 십전대보탕 등을 이용하고는 하는데 이 때에도 체질에 맞는 약재를 찾아 가감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자연스러운 노화의 한 증상이라고 한다면 젊은 사람들이 낮에만 졸린이유는 바로 양허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낮에만 졸린증상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익위승양탕, 보중익기탕을 처방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낮에만 졸린이유에 따른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한가지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이렇게 어떠한 탕약이 좋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처방일 뿐 모든 환자의 증상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같은 탕약일지라도 체질에 맞게 약재를 가감하여 처방을 하게 되기에 임의대로 한약을 복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