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 통풍증상 완화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19.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 통풍증상 완화방법




주로 4-50대 중년남성에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진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알려져 있는 질환입니다. 이는 요산이 체내에 과도하게 축적되어 관절 내 공간에 요산이 침착되며 발생하는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에서는 통풍증상과 함께 이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에서는 통풍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신체기관과 관련하여 우선 통풍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엄지발가락을 비롯하여 발등, 발목, 뒤꿈치, 무릎, 손목, 손가락, 팔꿈치와 같은 관절과 신장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원래 요산이라는 물질은 우리 몸 속에서 제기능을 다하고 남겨진 노폐물로 소변을 통해 체외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것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체내에 축적되고 결국은 관절의 염증을 유발하여 엄처난 통증을 야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에서는 4-50대 중년남성에게 주로 발병하는 것이라 말씀드렸으나 이는 젊은층에서도 나타날 수 있고 젊은 층에서 발병하는 통풍증상은 유전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통풍증상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발병부위가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과 함께 붓고 여러 부위에서 동시에 아프기 보다는 해당 부위에만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젊은층의 경우 위와 같은 통풍증상 외에도 통풍결절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통풍증상 완화방법을 위해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에서는 발병부위에 따라 그 처방을 달리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엄지발가락일지라도 왼쪽인지 오른쪽인지에 따라 그 처방이 달라지는 것인데요.


예를 들면 통풍증상 완화방법으로 한약을 처방할 때에 오른 쪽에 발병했다면 간과 비경에 있어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 가미이음전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고는 합니다. 반대로 좌측이라면 가미사물탕을 이용하여 통풍증상 완화 효과를 보곤 합니다.



물론 통풍증상 완화방법을 위해 모두 동일한 처방이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한 사례로 분당 통풍치료 한의원에 통풍으로 고생을 하던 50대 남성의 경우 가미대강활탕을 처방하였습니다. 


또 다른 환자의 경우에는 그 체질에 맞추어 불환금정기산과 쌍화탕을 함께 처방하기도 하는 등 같은 통풍증상일지라도 발병부위와 환자의 체질, 형상의학적 체질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통풍증상 완화방법으로 사용이 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고령화와 식습관의 변화로 인하여 통풍증상을 겪는 분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증상도 상당하고 한번 발병하면 평상시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 중 하나이기에 평소 식생활과 과도한 음주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분당 통풍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통풍증상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