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임신 주의사항 빈혈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19.

임신 주의사항 빈혈 한방치료



여성들이 어지럼증이 돌거나 몸상태가 저조할 때 자주 나오는 단어를 보면 저혈압, 빈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다른 질환으로 인한 것이어도 증상이 비슷하여 혼동을 하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빈혈이 특히 심해질 수 있는 시기, 오늘은 임신 주의사항 중 빈혈 한방치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빈혈은 간단하게 말에 우리 몸 속에 혈액이 부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물론 혈액의 농도가 옅을 때에도 빈혈이라 지칭하게 됩니다. 


이러한 빈혈이 유독 임신 중 많이 나타나는 원인은 바로 뱃속의 태아가 모체로부터 철분을 끌어들여 자신의 혈액을 만들기 때문인데요. 임신 주의사항 중 하나인 빈혈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이와 같이 태아가 자신의 혈액을 만들기 위해 모체의 철분을 많이 필요로 하게 되고 이는 건강한 여성일지라도 저장되어 있는 철분 양을 넘어서기에 빈혈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임신 주의사항인 빈혈의 경우 임신중은 물론 수유를 하는 출산 후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 중 하나로, 특히 임신말기에 빈혈증상이 심할 경우 수혈을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가기 때문에 식단조절은 물론 그 증상이 심한 경우 증상 개선을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사례>


- 30대 초반의 여성은 임신 후 임신 빈혈 진단을 받음

- 가슴두근거림과 함께 일어날 때에 어지럼증을 느낌

- 몸에 한기를 느낌


이 여성의 경우 철분제를 복용했지만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결국은 복용을 그만 두었고 빈혈 증상이 심해 본디올 분당한의원을 내원했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은 임신 주의사항 중 하나인 빈혈 한방치료를 위해 이 여성의 체질에 맞게 당귀보혈탕을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증상이 개선되고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임신 주의사항인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식생활에서 철분 섭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이를 통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출산에 임박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본인에게 맞는 빈혈 한방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빈혈 한방치료를 위해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에 맞게 적용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귀비탕이나 인삼양영탕, 당귀보혈탕 등을 가감하여 빈혈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