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25.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 어떻게?



아토피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4계절 내내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러나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유독 심해지는 계절이 오고는 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 심해지는 분들이 있는 반면 반대로 요즘같이 덥고 습한 여름철 아토피 증상이 악화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분당한의원에서는 덥고 습한 시기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과 관련하여 같은 아토피라 해서 모두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땀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는 습열형과 에어컨이나 외부 환경에 의해 피부가 건조해 증상이 악화되는 건조형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시다시피 여름철 아토피 관리를 위해 최대한 땀을 내지 않기 위하여 냉방기 사용과 샤워횟수를 늘리게 되는데요. 그러나 과도한 냉방기 사용과 잦은 샤워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관련하여 분당한의원에서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으로 정리해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샤워 후 반드시 적정량의 보습제 사용하기

- 물을 자주 마셔 내부 열 내려주기

- 면소재의 옷입기

- 심한 스트레스 피하기

- 실내 적정온도 지키기



이와 함께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아토피 증상이 왜 발생했는지 그리고 왜 증상이 악화되는지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토피라는 것이 워낙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 나타나거나 악화되기에 그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과 관련하여 생활 속 주의사항은 물론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 원인 등을 고려하여 환자에게 맞는 아토피 관리방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게 약재를 사용하거나 필요한 경우 해독요법을 통해 독소를 배출한 뒤 증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