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 가슴멍울과 유방통증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26.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 가슴멍울과 유방통증



여성들이 외적인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신체부위가 있다면 여성성을 상징하는 가슴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슴멍울에 대해 다들 주기적으로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부터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을 느낄 때에 무조건 적으로 유방암을 의심하고는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유방암인 경우보다는 양성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고 하여 가슴멍울을 단순히 치부하고 방치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기에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가슴멍울 원인과 관련하여 호르몬의 비정상적인 작용으로 인하여 유선에 변화가 일어난 것으로 보고는 합니다. 관련하여 질환이 자주 나타날 수 있는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유 경험이 없는 여성

- 유산과 조산을 되풀이한 여성


위와 같은 경우 가슴멍울이 다른 분들에 비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20대 여성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지만 보통은 4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출산 후에도 수유를 하지 않았거나 결혼 후 아이가 없는 경우에도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에 대해 유선증이라 하는데요. 유선에 경계가 뚜렷하지 않은 멍울들이 생기는 것으로 개인차이가 큽니다. 딱딱하지 않고 가슴 여기저기에 발생하여 좌우 양쪽에 두개 이상 생기는 경우도 있고 그 형태와 크기가 다양한 편입니다.


정확한 진단에 따라 유방암이 아니라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문제로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이 발생한 것이라면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에서는 계지복령환과 사역산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게 됩니다. 



성남 여성질환 한의원에서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 처방은 호르몬분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보통 4주 혹은 그 이상의 치료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남 여성질환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가슴멍울과 유방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법 중 환자에게 맞는 처방법을 대입하여 약 한봉지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