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골반염 증상 원인, 성남여성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24.

골반염 증상 원인, 성남여성한의원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릴 정도로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바로 질염입니다. 이러한 질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골반염으로 발전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골반염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그 증상과 원인에 따라 적절하게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남여성한의원과 함께 골반염 증상 원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남여성한의원에서 골반염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자궁내 경관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내막을 비롯하여 나팔관,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통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이 제대로 치료되지 않은 채 방치될 경우 세균이 자궁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서 골반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골반염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성남여성한의원에서 골반염 증상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골반통

- 발열

- 하복통

- 질분비물 증가

- 월경량 과다

- 오한

- 배뇨시 불편



이와 같이 골반염 증상은 단순히 골반부위의 통증과 발열 이외에도 질염이나 다른 여성질환과 유사한 증상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비뇨생식기계의 이상이 있는 여성이라면 골반염의 가능성을 염두해야 하는데요. 참고로 골반염이 있을지라도 아무런 증상이 없을 수도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앞서 성남여성한의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골반염 증상의 원인은 세균이 주요 원인으로 그 원인균 또한 다양하여 광범위 항생제를 투여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광범위 항생제는 몸에 부담이 크고 내성균 출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생제 사용보다는 그 원인을 찾아내어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남여성한의원에서는 골반염 증상과 관련하여 기본적으로 한약을 이용하여 염증을 잡고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내부의 환경을 개선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면역력을 높임으로써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차례 강조한 부분이지만 여성에게 자궁이나 비뇨생식기계 관련 질환은 여성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초기에 본인에게 맞는 치료방법으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의 경우에도 이를 방치할 경우 불임과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성남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골반염 증상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