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한의원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는 이렇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21.

분당한의원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는 이렇게



자궁 내막은 자궁의 안쪽을 뒤덮고 있는 점막으로 이 곳에 수정란이 착상하는 경우 임신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 분당한의원에서 알아볼 여성질환은 바로 이 자궁내막에 염증이 발생한 자궁내막염에 대한 부분인데요. 


지금부터 분당한의원과 함께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는 어떻게 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를 확인하기에 앞서 모든 질환은 그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분당한의원에서 말하는 자궁내막염 원인은 바로 세균감염입니다. 


특히 분만이나 유산을 한 뒤에 자궁내막이 탈락된 상태에서는 세균이 침범하기 쉽기에 출산여성이나 유산을 한 분들에게 자궁내막염 발생 가능성이 증가하게 되며 술을 마신 후에 혹은 무분별한 관계를 같꺼나 탐폰, 피임링 등에서도 감염되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염 원인과 관련하여 본디 내막은 월경때마다 탈락하게 되는데 이 때에는 일시적으로 내부 저항력이 떨어져 자궁내막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와 같은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는 자궁 경관염 또는 자궁 질부 미란과 같이 대하가 주요 증상인 만큼 대하치료와 비슷하게 진행이 됩니다. 물론 여기서 항생제를 투여하여 증상을 빨리 완화하려는 분들도 있으나 분당한의원에서 자궁내막염에 대한 한방 치료를 강조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재발입니다.


자궁내막염은 치료 후에도 재발률이 높은 만큼 단순히 증상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를 통해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 또는 그 환경을 개선하여 재발방지를 최종적인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를 진행하며 한의학적 관점에서 이를 접근하며 간장, 비장, 신장의 기능 저하를 주요 원인으로 생각하는 만큼 환자의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내부 장기기능에 문제가 없는지를 파악하고 기능을 조절함으로써 치료 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신체상태가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누군가는 빨리 치료를 하고 재발하면 또 약을 먹고 말지라고 생각하며 자궁 내막염 한방치료의 속도가 더디기 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방 치료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단순히 증상의 완화에 초점을 두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리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나지 않고 신체 각각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게 됩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자궁내막염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