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성남한의원 축농증치료 한방치료로 원인 해결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5.

성남한의원 축농증치료 한방치료로 원인 해결

 


축농증 정확한 명칭은 만성부비동염이라 하여 코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부비동이라는 곳에 염증이 차는 경우 우리는 축농증이라 합니다. 물론 가볍게 코막힘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제대로 된 축농증치료 없이 방치할 경우 다른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성남한의원과 함께 축농증치료를 할 때에 어떻게 한방치료가 진행되는지 어떠한 원리로 원인을 해결하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 말하는 축농증의 증상에는 콧물, 코막힘, 두통,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축농증치료와 관련하여 청소년기에는 두통증상으로 공부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많은데요.

 

성남한의원에서 축농증치료와 관련하여 그 원인을 해결하고 초기에 바로 잡을 것을 권장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만성적으로 방치할 경우 후각장애와 함께 주위산만, 예민, 권태감 등으로 일상생활에 다양한 형태로 지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축농증의 경우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며 성남한의원에서는 축농증치료를 위해 급성의 경우 형계연교탕, 소시호탕, 방풍통성산, 갈근탕 등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고 만성적인 축농증 한방치료에는 십전대보탕, 보중익기탕, 반하사심탕 등을 가감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찬 바람을 쐬었을 때 축농증 증상이 심해지는 분이라면 성남한의원에서는 비구증이라 진단을 하게 되는데요. 비구증의 축농증 한방치료 사례를 하나 소개해보려 합니다.

 


30대 후반의 남성은 20대 후반부터 찾아온 축농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환자의 경우 특히 날씨가 조금 추워지거나 찬 음식을 먹었을 때 증상이 심해져 가을과 겨울에는 외부 출입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던 환자였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위 환자의 축농증치료를 진행하며 비구증으로 진단하고 이진탕을 체질에 맞게 처방한 결과 증상에 차도를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축농증치료 중 비구증에 의한 경우 어지럼증과 매스꺼움, 가슴 두근거림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축농증치료를 통해 성남한의원에서는 생활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축농증 재발로 고생을 하시는 분이라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증상만을 치료할 것이 아니라 그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증상개선 뿐 아니라 재발방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축농증치료를 위해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 그리고 그 원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약 한봉지 침 하나에도 정성을 다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