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3.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



전국 곳곳에 기온이 뚝 떨어진 가운데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길거리 옷차림이 두꺼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자주 걸릴 수 있는 질환으로는 아무래도 감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과 관련하여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와 관련하여 기본적으로 알레르기비염 증상을 살펴보면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를 대표증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와 같은 증상들이 단순한 감기와도 동일하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여 훗날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좀더 자세히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과 함께 그 원인을 확인해 보면 콕 찝어서 한가지라고 하기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되고는 합니다.



집먼지와 곰팡이를 비롯하여 미세먼지, 대기오염 그리고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심한 때에는 기온 변화에도 반응하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알레르기비염 치료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과 관련하여 유전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 중 한 쪽에라도 비염증상이 있다면 자녀에게 유전될 확률은 매우 높아지게 되기에 실제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를 살펴보더라도 식구 중에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사례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환절기에는 몸이 변화하는 체온에도 적응을 하고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그 증상이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알레르기 비염과 관련하여 비염을 비체라 하며 양기가 허해짐에 따라 병균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되어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비장, 폐, 신장 기운이 허하다면 알레르기비염의 유병률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한의원은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을 위해 체질을 개선하거나 허약해진 장기의 기운을 보충해줌으로써 증상완화와 재발방지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형상의학적으로 알레르기비염에 자주 걸리는 분들의 특징을 보면 얼굴색이 유난히 희거나 반대로 검은 경우 체격이 마르고 평소 예민한 경우, 식욕부진과 함께 땀이 많은 경우 등 여러 체질에 따라 그 증상도 다르게 나타나고는 합니다.



분당 알레르기비염 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을 위해 그 원인과 체질을 분석한 뒤 갈근탕이나 소청용탕, 맥문동탕, 보중익기탕 등을 가감하여 개인별 맞춤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분당 알레르기 비염 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콧물 안나오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