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여드름한약 원인 해결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19.

여드름한약 원인 해결하자




여드름을 청춘들의 것이라고만 여기던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여드름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 없이 나타나며, 잘 치료되지 않는 어려운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매끄럽고 고운 피부를 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둘 수는 없는 일이죠.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을 단순히 피부질환으로 보지 않습니다. 여드름은 내부적인 원인이 외부로 드러나게 되는 것으로 여드름 치료는 신체 내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함에 목적을 둬야 치료가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의학적 여드름한약 치료 방법은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과연 한의학에서는 어떤 원리로 여드름을 속 시원히 치료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여드름은 신체 내부의 문제로 인해 결과물로 나타나지게 되는 것이라 대부분이 사람들이 여드름을 조금이라도 낫게 하려고 바르는 제품은 절대 나아지지 않습니다. 


이는 여드름이 피부에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인데요. 구체적인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사춘기에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이는 사춘기에 혈기가 왕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상초의 화와 위열, 냉증, 위풍증 등이 여드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1. 상초의 화

사람의 인체는 크게 상초와 중초, 하초로 나눠지게 되는데 이중 가장 윗부분에 해당하는 상초에 화가 있으면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화는 위로 뜨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상초로 솟구쳐 여드름이 솟아나는 것이며 이 경우 나타나는 여드름은 얼굴 외에도 상초에 해당하는 등이나 가슴에까지 같이 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초에 화가 있으면 여드름 외에도 눈이 침침하며, 아프고 눈이 충혈되기도 합니다.







2. 위열

두 번째 원인으로는 위열일 수도 있는데요. 위에 열을 가지고 있으면 배고픔을 못 참고 잇몸이 종종 붓거나 심한 경우에는 속이 쓰리며 얼굴에는 여드름이 나는 것입니다. 


3. 냉증

이와는 반대의 경우로 찬 것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손발이 차면 위가 차다 했는데, 그렇게 되면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기기도 합니다.








4. 위풍증

세 번째 여드름 원인으로는 위풍증이라는 것이 있는데, 쉽게 말해드리면 얼굴에 풍이 동하는 것입니다. 


사람의 인체에서 바람과 추위 그리고 더위를 이겨나갈 수 있는 유일한 부위가 얼굴이라 얼굴에는 옷을 입지 않습니다. 그런데 몸이 약해져 얼굴이 풍에 상하게 되면 뻣뻣해지고 감각이 둔해지며 여드름이 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드름과 관련해 그 원인을 한의학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드름에 대한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여드름한약은 이런 내부적 원인들을 말끔히 해결해 여드름 증상 개선 외에도 재발이 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여드름한약에 대한 처방은 사람의 체질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본 한의원에 내원해 자세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여드름 치료에 앞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체질과 형상의학 체질 그리고 생활습관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여드름한약을 처방하고 증상에 대한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