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 야탑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6.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 야탑한의원



제법 쌀쌀해진 날씨로 아침저녁에는 외투를 입으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선선한 날씨가 무더운 여름보다 피부관리에 좋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을철 건조한 날씨는 또다른 피부관리의 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가을철 환절기 피부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 야탑한의원에서는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야탑한의원에서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증상의 특징을 살펴보면 악순환의 연속이라 볼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각질이 발생하는 것을 비롯하여 이로 이해 피부가 갈라지는 경우도 있고 간지러움에 반복적으로 긁게 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긁으면서 상처를 유발하고 2차 감염 때문에 가려움은 더해지고 계속 긁게 되고 또 건조해지는 악순환이 반복하게 됩니다. 특히 가을철 환절기에는 피부수분 감소로 염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증가하게 됨에 따라 아토피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야탑한의원에서는 보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내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나 혹은 어항, 젖은 빨래, 물수건 등을 이용하여 습도 조절을 하고 특히 가습기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가습기 위생관리에도 철저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습기 물은 되도록 정수기 물을 사용하고 작동하고 남은 물은 다음날 버리고 새로운 물로 작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가습기 이용 시 머리 근처에 두기 보다는 2~3m 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또한 야탑한의원에서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와 관련하여 보습제를 권장하기도 하지만, 보습제는 파라벤이나 색소, 인공향 등의 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되도록 유기농이나 친환경이라고 쓰여있는 수식어보다는 인증마크를 반드시 확인하고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보습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야탑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세안입니다. 가을철 따가운 햇빛으로 인하여 자외선차단제는 필수이지만 집에 돌아와 세안을 할 때에 이를 깨끗이 세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아토피전용제품을 사용하여 과도하게 문지르기보다는 조심스럽고 부드럽게 세안하여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후에는 당연히 보습크림을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집중적으로 바르되 대신 적당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야탑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가을철 환절기 아토피 피부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