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겨울여드름 원인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 11.

겨울여드름 원인과 치료



너무나 추운 겨울철, 더욱 심해진 여드름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기본적으로, 얼굴로 올라온 열 배설을 위한 땀이 겨울철의 차가운 기운 때문에 제대로 배설 되지 못하여 생긴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겨울철 피부 스트레스의 주 원인인 겨울여드름 원인과 치료에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겨울여드름 예방법은 무엇일까?



첫번째로 신체에 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이 발생하는 원인이라 함은 튀김류의 음식과 매운음식, 기름진 음식, 음주 등 다양하며, 정신적으로도 긴장과 분노, 스트레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하여야 합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신체의 열이 얼굴로 올라 오게 되는데요.


이를 억누르게 되면 열이 발생하여 여드름으로 변환되게 되는 것입니다. 정신적 분노와 긴장은 즉시 풀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곡류와 과일, 해조류  종류를 자주 섭취하여 신체의 열을 가라앉혀 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2. 겨울여드름 치료 하려면?


겨울여드름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하기 위해선 자신의 체질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신체를 시원하게 하고, 얼굴의 열을 내리는 한약을 처방하여 치료 하게 되는데, 가끔 상열하한증으로 인하여 손과 몸이 차가운데 비해 얼굴에 열이 많은 경우에는 냉증으로 오인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히 진단 후 얼굴의 열을 내려주어야 합니다.






3. 겨울여드름, 발생 연령층은 어떻게 되나요?


겨울여드름은 신체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한 청소년기에 발생하지만, 기본적으로 여드름은 연령층에 크게 상관하지 않습니다. 


즉, 성인이라도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겨울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있으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 하시어 진단을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사람의 체질과 생활습관을 파악하여 형상의학으로 도와드립니다.


여드름치료법은 사람의 체질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내원 후 상담을 진행하시어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한의원 에서는 여드름 증상 개선 이외에도 재발, 흉터 방지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겨울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밝고 환하게 웃는 당신의 얼굴 입니다. 언제나 세상이 밝게 빛나도록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한의원,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올바른 한의사가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