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수내동 한의원, 피부병 이렇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2. 1.

수내동 한의원, 피부병 이렇게 


안녕하세요 수내동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원인이 발견되지 않은 피부병을 알레르기성 피부병이라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의학 관점에서 보았을때 피부병은 신체의 음양지기가 약해져 나타나는 질환을 알레르기성 질환이라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내동 한의원과 함께 피부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1. 피부가 갈라져요.



수내동 한의원에 내원하는 환자 분들 중 피부가 갈라지는 증상으로 찾아오시는 분이 있으십니다. 이는 공기 중의 습기가 적어 가을이나 겨울에 피부병이 발생하는 경우 인데요, 사물탕과 생맥산 종류를 합방해 처방하자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2. 밤에 너무 힘들어요.


밤에 피부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는 혈허가 원인인데요. 피부병을 앓고 있다면 해당 증상이 낮에 더욱 심한지, 겨울에 더욱 심한지 확인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3. 성병에 의한 피부병은?


수내동 한의원에 성병으로 인한 피부병을 개선하기 위하여 방문한 환자분이 있습니다. 

잠시 그때의 사례를 예로 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겨울 매독으로 인한 알레르기성 피부병을 앓던 김씨가 내원하였습니다. 김씨의 증상은 한의학에서 양매창이라 하는 증상으로 마치 매화꽃 모양이 피부에 형성되기도 하고 손바닥에 흰버섯이 생겨나는 증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매창은 선천,후천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양매창의 경우는 꾸준한 개선 노력이 필요한 질병입니다. 외독과 내독을 치는 방법이 있으며 통성환을 사용하여 수내동 한의원에서 개선하였던 사례 입니다.






4. 만성 두드러기는 어떻게 하나요?


두드러기는 비교적 가벼운 질환이지만 이를 조기에 개선하지 않으면 만성화가 되어 버립니다. 두드러기가 만성화가 되면 피부병으로 나타나는데, 식사로 인한 만성 두드러기는 팔과 다리, 얼굴 등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며 이는 조중익기탕 혹은 황기건중탕 등을 처방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머리에 생기는 피부병, 두창


수내동 한의원에 내원하는 분들 중 두창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두창이란 머리 속이 짓무르고 비듬과 같은 하얀 가루가 앉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의원에 내원하여 올바른 처방을 받는다면 개선할 수 있는 질환 입니다.


- 두창의 경우는 개개인마다 다른 증상을 보이는데요. 크게 보았을 시 가미주귀음을 처방하면 개선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두창으로 힘듦을 겪으신다면 수내동 한의원으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수내동 한의원과 함께 피부병에 대한 이야기를 간략히 나누어 보았는데요. 피부병 개선을 위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수내동 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수내동 한의원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