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수험생질환

환절기감기예방 어떻게하는게 좋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9.

환절기감기예방 어떻게하는게 좋을까?


요즘처럼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 때에는 환절기감기예방이 참 중요하겠습니다. 감기라 함은 본디 완벽한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 질환이라 하겠는데요. 그만큼 찾아오기 쉬우며 개선또한 쉽지만, 한번 걸리게 되면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환절기감기예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감기예방, 어떻게 하면 좋을까


환절기의 일교차 공기는 신체 기관지를 자극하게 되는데요. 감기에 걸렸을 시에는 신체 온도를 높혀주고 특히 목의 온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감기의 특징은 목의 통증과 가래가 있겠는데, 이러한 경우는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어 개선할 수 있겠습니다.  





환절기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1. 살구 : 살구씨는 환절기감기로 인한 가래와 기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우엉 : 우엉은 차가운 성질을 내포한 음식인데요. 감기의 염증 개선에 좋습니다.

3. 생강 : 생강즙을 만들어 뜨거운 물과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감기예방은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개선에 나선다면 신체의 면역력상승은 물론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게 되는데, 신체 균형이 바르지 못할시에는 단순한 감기라 하더라도 많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환절기감기는 초기에 개선하지 않으면 발열과 오한 그리고 두통, 콧물 등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소화하기 쉬운 음식 섭취아 함께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시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소아의 경우에는 감기가 끝나갈 즈음 열이 다시 상승하거나 갑작스럽게 귀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증상의 경우 중이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니 별도의 처방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환절기감기예방에 대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았는데요. 환절기감기예방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개선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