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키가작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이 도와드립니다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10.

키가작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이 도와드립니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대부분이 키로 인하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키가 작거나 성장기에 키가 자라지 않는 경우 추후 성인이 되어 키가 자랄 가능성이 적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키가작아요에 대한 이야기를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나누어 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았을때 키가작아요라는 문의를 주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성장 장애 혹은 성장 부진이라 보고 있으며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오연이라고 표현합니다. 원인을 알아보자면 첫째로 유전적인 요소가 있겠는데요. 아이를 임신했을 당시 모친의 영양 섭취가 원활하지 않았거나 고혈압, 흡연 등이 문제가 되어 감염으로 인한 2차성 성장장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키가작아요 - 성장부진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1년간의 성장 정도를 기준으로 삼아 확인하게 되는데, 나이와 성별에 따라 구분이 되겠지만 1년이라는 시간동안 4~5cm 미만으로 성장하는 어린이는 성장부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래 친구들보다 아이의 키가 많이작으며 소화기 계통의 어려움을 겪는다면 병적인 요소로 인한 성장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기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부모님들의 걱정, 아이 키가작아요.


아이의 키가 커지게 돕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사실이지만 이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침식사를 충분히하고 점심은 적당히, 저녁식사는 가볍게 라는 원칙을 이행 한다면 자녀 키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저녁 수면 전의 과식이나 높은 영양의 음식들은 살이 찌는 주 원인이 되지만 아침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키의 성장은 물론 다양한 질병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는 학습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바로 음식 섭취 이므로 부모님들은 이러한 기본 원칙들을 잘 지켜 주시는 것이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이 되겠다 하겠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이 도와드립니다.


키가작아요 라는 문의에 대하여 정확한 처방과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은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하는 한의원입니다. 개개인의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개개인의 증상에 대한 처방도 다르기에 정확한 처방과 개선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