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한약 어떤효과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19.

산후한약 어떤효과가



여성들은 남성에 비교했을 때 큰 신체의 변화가 올 때가 있습니다. 바로 임신과 출산이 그것인데 이 과정을 겪게 되면서 여성의 신체는 평소에 비해 극도로 쇠약해지게 됩니다. 특히나 출산 후 제대로 몸 조리를 하지 않게 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요즘에는 산후조리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산후한약 효과는?


이 산후조리에 대해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산후한약에 관련된 것입니다. 대부분 산후한약을 복용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문의인데 산후한약은 여성이 출산을 함으로 인해 소모되었던 기혈을 보충해 주고 관절계통의 강화로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여성의 생식기 회복력을 촉진시켜 주고 모유에도 영향을 미쳐 아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데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산후한약은 산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여성의 몸은 출산 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가장 큰 변화가 체중의 변화인데 출산 후 체중이 증가했을 때 신체의 기혈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무너진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어혈과 노폐물을 배출해 신체에 남아있는 불순물을 제거해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형상의학에 따른 산후한약 처방


이런 산후한약의 효과에 대해 알고 있으신 분들은 출산 후 내원을 하셔서 약의 복용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약의 복용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처방을 해야 하며 산후한약 자체를 많이 복용할 필요가 없는 분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에 의거해 개개인에 맞는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