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고지혈증/고혈압

고혈압 치료 한방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5.

고혈압 치료 한방에서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고혈압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져 관련 문의가 꽤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고혈압의 경우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증상이기 때문에 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의 수치는 개인의 신체 상황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 수치가 다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고혈압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의 분류


고혈압은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차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으로 나뉘게 되는데 1차성고혈압은 증상의 명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으로 고혈압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태생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들은 고혈압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으며 비만인 사람 또한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생활습관에서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고혈압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했을 경우엔 뇌경색이나 암 등으로 합병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고혈압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위험한 때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고혈압 치료와 개선


초기에 발생한 고혈압의 경우엔 식습관 등을 개선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짜게 먹게 되면 신체 내의 혈액량이 증가되어 혈관에 압박을 주게 되고 이로 인해 고혈압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고혈압 치료와 예방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 역시 중요합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위에서 언급한 식생활인데 양파, 콩, 청국장, 메밀, 토마토 등은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 치료에 대한 한의한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