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분당피부한의원 여드름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

분당피부한의원 여드름은?


요즘 피부관리를 하고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킨이나 로션 하나를 살 때도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사는 등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더라도 피부 트러블을 피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드름인데 아직까지는 청소년기에만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러나 이 증상은 성인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드름을 두고 깨끗하게 세안을 하거나 연고 등으로 간단하게 증상 완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고 잘못하면 염증이 생기고 흉이 남을 수 있어 분당피부한의원에서 권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몸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모두가 그렇듯이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 여드름의 경우에는 어디에 여드름이 많이 나타나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분당피부한의원에서는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을 심장과 방광에 이상으로 보고 있고 입 주변에 생기는 것을 자궁과 위장에, 뺨에 생기는 것을 간담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당피부한의원의 여드름 치료


여드름이 발생하고 시간이 오래 되면 노란색으로 곯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드름의 원인이 스트레스나 화병이라는 것을 말해 주는 증상입니다. 또 얼굴에 기름기가 많다면 풍에 의해 여드름이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드름은 생긴 부위나 증상에 따라서 원인이 다르고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때문에 분당피부한의원에서 여드름에 대해 진단을 받고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당피부한의원의 체질별 여드름치료


체질에 따라서도 여드름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피부색이 검고 마른 체질의 사람이나 스트레스와 변비가 심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신경성 소화장애에 의한 여드름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때는 향사평위산을 사용하고 침 치료를 진행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과 스트레스의 관계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에 좋지 않다는 말을 합니다. 동안 피부를 갖기 위해서라도 스트레스는 피해야 한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 여드름의 경우에도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 같은 이유로 분당피부한의원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것이 여드름 치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