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여드름피부관리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24.

여드름피부관리 어떻게?


흔히 생각하기에 여드름이라고 하면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피부증상쯤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은 특정 나이대가 아닌 영 유아나 성인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고 그에 따른 여드름피부관리 방법도 다양합니다. 여드름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그냥 연고 등으로 처방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것은 일시적인 방편이고 잘못하면 염증이 생기거나 흉이 남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을 찾자


한방은 눈에 보이는 증상만이 아닌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 여드름피부관리 역시 눈에 보이는 여드름만이 아니라 그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해야 합니다.


여드름의 경우에는 어느 곳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심장과 방광에 이상이 있다고 보고 있고 입 주변에 생기는 것은 자궁과 위장 쪽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발생 부위에 따른 여드름피부관리


여드름이 악화되면 노란색으로 곯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드름의 원인이 스트레스나 화병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증상입니다. 또 얼굴에 기름기가 흐르면서 여드름이 나는 것은 풍에 의한 것으로 보는데 이런 것처럼 여드름은 발생한 부위에 따라서 원인과 치료법이 다릅니다. 때문에 발생 부위를 직접 확인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에 따른 여드름피부관리


발생부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도 여드름피부관리 방법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색이 검고 마른 체질의 사람, 혹은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은 어떤 치료를 해야 할까요?


위와 같은 증상은 대부분 신경성에 관련된 여드름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때는 향사평위산을 투여하고 침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과 스트레스의 관계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에 영향이 있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실제로 스트레스는 여드름이 생기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치료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본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