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대상포진증상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9. 19.

대상포진증상 무엇일까


대상포진이라는 증상은 주변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증상명인데 의외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드문 증상입니다. 대상포진증상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을 발생시키는 증상입니다.


흔히 수두라고 부르는 증상과 같은 증상인데 대상포진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떻게 나타날까?


대상포진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그에 따라 피부에 상당한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증상이 다르긴 하지만 심할 경우엔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의 잠복기는 7일에서 12일 가량 되는데 잠복기가 긴 편이라 초기에 증상을 발견해 조치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증상


일반적인 대상포진증상은 피부에 물집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초기에는 물집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통증과 가려움증이 먼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담이 들린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 일주일정도 증상이 진행되었을 때 피부에 물집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증상에 따라 물집이 아니라 통증만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통증은?


대상포진으로 인해 나타나는 통증은 환부가 저리고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며 심한 가려움증과 통증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증상으로 인한 통증은 꽤 큰 편입니다.


육안으로는 이상이 없어 보여도 환부가 옷에 닿기만 해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한약을 통한 치료와 침 등을 병행하면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대상포진증상


대상포진증상은 다양한 편입니다. 육안으로 쉽게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다가 정확한 증상을 알지 못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해 다양한 증상의 대상포진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증상을 알 수 없는 통증이 있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하시고 내원해 주시면 진단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