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대상포진증상 관리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6. 6. 23.

대상포진증상 관리 어떻게



대상포진이라는 것은 어떻게 나타나고 어떤 증상이 있는지 사람들이 자세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그런 증상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라는 것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이 증상을 대상포진이 아닌 수두라고 부르는데 같은 증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대상포진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떻게 나타날까?


대상포진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수포가 생기고 그에 따라서 피부에 상당한 고통이 따르게 되는데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심할 경우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잠복기가 7일에서 12일정도 되는데 잠복기가 짧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는데 신경통이나 두통 등이 나타나고 기본적인 감기 증상과 다른 권태감 등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증상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증상은?


일반적으로 대상포진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초기에는 피부에 물집이 생기지 않고 통증과 가려움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담이 들린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는데 증상이 진행되다 보면 일주일정도 시간이 흐른 뒤 물집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상포진증상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물집이 생성되지 않고 통증만 나타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통해 나타나는 통증


환부가 저리고 불에 타는 듯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고 심한 가려움증과 옷이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증상의 경우 나타나는 통증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별 이상이 없어 보일 때도 있는데 환부가 옷에 닿을 때마다 심한 고통이 있을 때는 각병연수탕과 증손백출산을 처방하고 침과 탕 치료를 병행하면서 치료를 진행하면 2개월 정도 후 호전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치료해야 하는 이유


대상포진의 증상은 다양한 편입니다. 또한 육안으로 수비게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대상포진임을 인식했음에도 정확한 증상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 그대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추후에 상당한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하여 개인에 맞는 처방을 하면서 대상포진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