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피부가려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22.

피부가려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피부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으신데요. 일상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는 피부질환은 해당 부위를 심하게 긁게되어 상처가 발생, 2차감염의 위험까지 따르는 질환이라 하겠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피부가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가려움 질환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은?


환자들이 겪는 피부질환은 대부분이 대상포진인데요. 그만큼 일상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환이며, 고통까지 동반하게 되는 피부가려움 질환이라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노인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젊은 연령대에서도 대상포진이 자주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은 단순히 보았을 때 특이점이 쉽게 보이지 않는 질환 중 하나인데, 신체의 피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과로 또한 피부가려움 대상포진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


대상포진의 경우 초기에는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한 및 위장장애 그리고 두통을 동반한 신경통 등이 초기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잘 알고 계신 것처럼 피부에 수포가 발생하게 되고 해당 부위에 통증과 피부가려움이 매우 심해지게 되는데, 초기에 바로 수포가 생성되는 경우보다는 발병 후 5일 정도가 경과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대상포진은 날이 더워질수록 빈번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꼼꼼히 씻는 습관을 만드는 것도 대상포진의 예방 방법중 하나라 할 수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 요소를 확인하여 예방에 나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증상이 사라지고 나서도 후유증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피부가려움 처방을 통해 개선하지 않는다면 후유증이나 재발등으로 다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개선 기간은 한달에서 두달 내지가 되며 개인마다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이 기간은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뿐만이 아니라 피부가려움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드려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