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분당여드름한의원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6. 6. 30.

분당여드름한의원 한방치료



여드름이라고 하면 흔히 사춘기의 청소년들에게만 생기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러나 여드름은 성인에게도 영 유아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 이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도 여러 가지 입니다. 여드름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기본적으로 여드름을 짜고 연고를 발라주는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것은 일시적 효과밖에 없고 잘못하면 염증이 생기거나 흉이 남을 수 있어 분당여드름한의원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여드름의 원인을 찾아 해결


모든 증상과 질환이 그렇듯 그 원인을 찾아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인데 여드름의 경우 어느 곳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분당여드름한의원에서는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심장과 방광에 원인이 있고 입 주변에 많이 생기는 것을 자궁과 위장 쪽에 문제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뺨에 생기는 것은 간담과 연관이 있습니다.





   부위에 따른 여드름의 치료방법


여드름 상태가 악화되면 끝이 노랗게 되면서 곪아가는 형태가 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여드름의 원인이 스트레스나 화병이라는 것을 말해 주는 증상입니다. 또한 얼굴에 기름기가 흐르면서 여드름이 나는 것은 풍에 의한 것으로 이처럼 여드름은 생기는 부위에 따라 원인이 다르고 당연히 치료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분당여드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여드름의 상태를 보고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체질에 따른 여드름의 치료


피부색이 검고 마른 체질의 사람이 얼굴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심하다면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와 변비가 심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까지 같이 있다면 어떤 처방을 해야 할까요?


분당여드름한의원에서 보았을 때 위와 같은 증상은 대부분 신경성 소화장애에 관련된 여드름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향사평위산을 투여하고 침 치료를 병행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동안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한다고 각종 건강매체에서도 이야기를 하는데 실제로 여드름의 원인 중 스트레스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여드름의 경우엔 분당여드름한의원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개인 스스로도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해 주는지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개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