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피부가려움증원인 해결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5.

피부가려움증원인 해결은?



피부 트러블이나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피부가 가려우면 별 생각 없이 그 부위를 긁게 되고 심하게 긁었을 때 상처가 생겨 2차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분당본디올한의원과 함께 피부가려움증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은?


피부질환의 경우엔 일상생활에서 별 예고 없이 나타날 정도로 발생이 쉬운 질환입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고통까지 동반되는 질환으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의 경우엔 과거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미세먼지나 황사, 아토피 등으로 인해 젊은연령층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이 피부가려움증의 원인은 피부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나타나게 되고 스트레스와 과로가 있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의 증상은?


피부가려움증은 초기에는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한이나 위장장애, 두통을 동반한 신경통 등이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인데 증상이 심해지면 피부에 수포가 발생하게 되고 해당 부위에 가려움증과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은 발병 후 5일 정도가 지난 뒤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에 자주 나타나는 피부질환


이제 곧 한여름이 다가오게 되는데 피부가려움증을 비롯한 피부질환의 경우엔 날이 더위질수록 자주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꼼꼼하게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피부가려움증원인을 해결하는 방안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한 스트레스의 요인을 파악해 예방에 나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려움증은 증상이 사라지고 나서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체질에 맞는 처방을 하지 않으면 증상이 재발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피부질환은 짧은기간동안 치료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일단 피부가려움증원인을 분석하고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서서히 개선해 나가야 하는데 통상적인 치료기간은 1달에서 2달 정도가 되며 개인 체질에 따라 기간에 변동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런 피부가려움증으로 고통을 받는분들이라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면 개인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