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유아아토피증상 어디서 해결?

by 본디올한의원 2016. 10. 31.

유아아토피증상 어디서 해결?


갑작스레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이렇게 계절이 급변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감기와 비염 그리고 아토피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토피의 경우엔 환절기뿐 아니라 다른 시기에도 나타나곤 하는데 이것은 환경이 오염되면서 피부에 직접적으로 유해물질이 닿게 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아아토피증상 무엇?


아토피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는 증상이긴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유아아토피증상입니다. 극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고 진물을 동반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어른도 견디기 힘든 정신적인 고통을 주고 있으며 대인관계가 형성되는 유아기에 큰 문제를 야기하곤 합니다. 또한 부모의 고통 또한 나타나게 됩니다.



   유아아토피증상 치료는?


어린아이들의 경우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유아아토피증상이 나타납니다. 대상포진이 나타날 수도 있고 몸에 좁쌀 같은 하얀 반점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으며 갑자기 기온이 바뀌면 두드러기가 날 수도 있고 살짝 부딪혔는데도 쉽게 멍이 들고 피부가 가렵고 짓무르는 경우에도 유아아토피증상으로 보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아토피증상 치료사례는?


유아아토피의 경우에는 부모님들이 증상이 발생하는 즉시 내원을 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이제 갓 7개월이 된 남자아이를 데리고 내원을 한 경우가 있는데 눈, 코, 입 부분에 아토피가 심하고 양약, 한약, 연고 등 다양한 치료를 해 보았지만 증상에 호전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아토피의 경우에는 침을 통해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지만 아이가 너무 어려서 침 치료를 하지 않은 경우였습니다.



20일 가량을 침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고 나자 피부가 좋아지면서 발진과 반점이 줄어들면서 가려움이 덜 해져 아이가 잠도 잘 자는 상태까지 호전이 되었습니다. 피부는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호전이 될 경우엔 그 차이를 쉽게 알 수 있고 증상이 악화 되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대로 된 치료인지 아닌지의 구별이 쉽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유아아토피증상 해결을 위해 형상의학을 접목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