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피부가려움증 개선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28.

피부가려움증 개선은?


남들보다 조금 더 많이 몸을 긁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을 두고 주변에서는 좀 잘 씻고 다니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러나 피부가려움증 때문에 심하게 피부를 긁게 되면 상처가 발생하고 2차 감염까지 오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가려움증은 왜 생기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가려움증 증상은?


피부가려움증을 보면 대상포진이라는 질환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이 증상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질환으로 고통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대상포진이라는 것은 과거에는 노년층에 많이 발생을 하는 질환이었는데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의 사람들에게도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대상포진이라는 것은 피부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스트레스와 과로 또한 피부가려움증을 동반한 대상포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처음에는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한, 두통, 신경통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은 초기증상이고 이 때가 지나게 되면 피부에 수포가 발생하게 되고 해당 부위에 통증과 피부가려움증이 심해집니다.


수포의 경우에는 바로 생성되기 보다는 발병 후 5일정도 지난 뒤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은 겨울보다는 여름에 많이 발생하지만 추운 겨울에 몸을 씻는 빈도가 여름보다 줄어들면서 피부가려움증과 대상포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스트레스를 확인하고 해소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사라졌다고 하더라도 후유증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과 체질에 맞는 피부가려움증 처방을 통해 개선하지 않을 경우에는 후유증이나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개선기간은 한 달에서 두 달 정도 걸리며 체질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가려움증이 심하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과 처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