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분당비염치료 환절기에는?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14.

분당비염치료 환절기에는?



아직까지 찬바람이 불긴 하지만 완연하게 봄이 가까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날씨가 되었습니다. 이런시기를 환절기라고 하는데 계절이 변화하게 되면 신체 부위 중에서도 코와 목은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서 환절기에 찾아올 수 있는 비염 등의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이란?


비염 증상은 코를 이루고 있는 구조물에 나타나고 있는 각종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이러한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재채기, 코 막힘, 콧물 등이 있으며 코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감기약을 복용하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비염 증상을 환절기 질환으로 오인하여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서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봄은 꽃가루나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비염을 포함한 환절기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시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등 개인 위생에 신경 쓰는 것이 환절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염이 계속된다면?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환절기 질환으로 비염이 지속될 경우에는 분당비염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비염으로 나타나는 호흡불편이나 만성두통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단순한 감기라고 판단하여 방치하기 보다는 증상 초기에 분당비염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면역력을 길러주는 한방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