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계류유산 관리해야 한다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4.

계류유산 관리해야 한다


아이를 갖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이는 부부들이 있습니다. 임신에 좋다는 민간요법이나 음식 등을 찾아먹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잘 되지 않으면 점점 고민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다 운 좋게 임신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예측하지 못한 불의의 문제 때문에 계류유산이라는 문제를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이란?


계류유산은 임신 20주 전에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자기 유산이 되는 것을 말하게 되며 이 경우 자궁의 손상과 어혈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여성의 몸에 큰 타격을 주게 됩니다.


또 특별한 전조 증상이 없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출혈이 아예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류유산이 발생하게 되면 유산한 태아가 자궁 내에 남아있어 인공적인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수술까지 진행하게 되는 경우에는 산모에게 염증이나 패혈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하고 수술 이후에도 산후조리와 같은 몸조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유산을 하게 되면 그것이 자연적인 유산이던 그것이 아니던 상관없이 산모의 몸에 큰 타격이 오게 되고 특히 자궁이 약해지면서 다음 임신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위와 같은 문제점 들을 최대한 예방하고 산모의 몸 상태를 지켜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시 임신이 되었을 때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도록 임산부 한약 등을 통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건강이 곧 자궁의 건강으로 이어져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형상의학 체질에 따른 분석으로 여성의 전신 건강을 위한 치료와 관리를 해 드리고 있으며 임산부한약, 약침 등을 통해 건강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계류유산 등의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