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갱년기증상 보이기 시작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20.

갱년기증상 보이기 시작한다면



여성들은 성인되기 위한 과정 중 월경을 시작하게 되면서 아기를 가질 수 있는 신체 조건을 가지게 됩니다. 이때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고 신체적 변화를 겪으며 성인의 모습을 갖추게 되며 세월이 흘러 여성의 신체가 노쇠해지면 폐경기에 다다르며 갱년기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갱년기증상은 연령 및 체질, 영양상태 등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긴 하지만 보통 40~55세에 대부분 많이 일어납니다. 갱년기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난소의 실조로 인해 월경의 양을 비롯한 주기가 불규칙하게 변하며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3년에 걸친 에스트로겐의 분비저하로 월경은 마침내 폐지되게 됩니다.



갱년기증상은 여성호르몬의 결핍으로 신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게 되는데 부신의 성호르몬 작용으로 남성화로 보이는 것 외에 갑상선 기능에 이상을 불러일으켜 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혈압의 변화를 비롯한 신체적 변화 및 정신적 변화를 겪으며 우울증 등을 앓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갱년기증상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식으로 지나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로 인해 심각한 우울증 및 신체적 변화를 겪기도 하기 때문에 주변 가족들의 도움을 비롯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조력을 통해 이를 사전에 준비를 하거나 완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갱년기증상 중 대표적인 것이 열이나거나 진땀이 나기도 하는데 이는 허열로 해열제를 복용한다고 해서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갱년기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간의혈을 보하고 보혈을 시키고 있으며 화를 내려주는 기를 승강운동을 하여 위로 뻗쳐 올라가는 기를 내려주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여성의 체질을 우선적으로 명백하게 진단을 한 다음 체질에 맞는 처방이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사람마다 가지 각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갱년기증세를 앓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내 몸의 상태를 비롯한 적절한 처방으로 무탄하게 넘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