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변비해결법 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27.

변비해결법 한의원에서


메슬로우의 5대 욕구 중 가장 아래층이 위치하는 생리적 욕구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다음 욕구를 생각할 수 없게 됩니다. 대변활동은 가장 아래 단계에 위치한 생리적 욕구에 해당하는데요. 오늘은 대변활동의 흔한 질병이지만 남모를 고민인 변비해결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변비란 배변 횟수가 적거나 배변하는 것이 힘든 경우 3일에서 4일 동안 변을 보지 못했을 경우 해당 질병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변비는 다섯명 중 한명에게 나타날 만큼 흔한 질병으로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질환이 나타나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변비해결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배면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이해가 우선적으로 이루어 져야 하는데요. 정상적인 배변은 대장을 비롯한 항문을 감싸고 있는 여러 근육의 협조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변비의 원인은 다른 질환에 의해 이차적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와 명확한 원인 없이 대장 및 직장의 운동기능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원발성 및 기능성 변비로 나누어 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몸에 진찰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변비해결법의 첫 번째로 작용할 것입니다.



변비의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며 단지 배변 횟수만으로 해당 질병이라 단정할 수 없습니다. 자가 진단법에는 과도한 힘주기가 배변활동, 잔변감, 덩어리 지거나 딱딱한 변이 배변시 4분에 1이상 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대장에 좋은 음식을 복용하고 식습관을 바로 잡는 것도 변비해결법에 해당하지만 변비가 심하여 체중감소 및 혈변 또는 빈혈 등의 경고증상이 있을 경우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은 다음 그에 따른 처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로 남모를 고민을 하고 있거나 변비해결법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찰을 비롯한 몸에 맞는 처방으로 하루빨리 해당 질병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