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한의원 지방간 한방요법으로



서구문화의 급증으로 페스트 푸드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였다고 건강 및 다이어트 열풍이 불어 닥치면서 슬로우 푸드로 다시 돌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패스트푸드나 술자리 그리고 부족한 운동량은 사람을 다양한 방면으로 병들게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잘못된 식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지방간은 다른 합병증과 더 큰 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알코올로 발생할 수 있는 지방간과 비만 그리고 당뇨병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지방간에 대해 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은 크게 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만 등을 비롯한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을 많이 먹음에 따라 간에서 지방합성이 촉진될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에너지 대사가 일어나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지방 대사의 이상을 초래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비롯한 성인병을 함께 동반할 수 있어 임상적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지방간의 주원인은 술과 비만입니다.



혈중 지방질의 농도가 높은 고지혈증을 비롯한 당뇨병 등의 질병에 동반되어 발생하기도 하며 부신피질 호르몬제 및 여성 호르몬제 등의 약제도 지방간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발생하면 대부분 외관 상으로 건강해 보이며 초기의 경우 무증상을 겪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감과 전신 권태감 그리고 오른쪽 상복부의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통한 지방간 검사로 확실한 병명을 알고 난 뒤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지방간을 가진 환자에 따라 알맞은 처방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 알코올올성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나누고 환자에게 생활습관의 개선을 우선적으로 처방합니다. 지방간이 심하지 않을 경우 충분한 식이요법이나 운동 그리고 생활습관 개선으로 완화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진료를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방간은 초기에는 무통증으로 건강할 때와 다름이 없지만 통증이나 몸이 이상하다면 지방간이 상당히 진행 되어 있는 상태 임으로 꼭 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을 비롯한 이를 완화할 수 있는 방편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당한의원에서는 지방간을 완화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간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소를 몸 밖으로 쉽게 배출할 수 있는 약재로 한약을 처방하고 약침으로 지방간 수치를 낮추어 주고 있는데요. 



지방간으로 상담이 필요하거나 관련증상에 대한 완화를 꾀하고 있다면 본디올 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