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생리불순 해결하려면


매달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며칠간 지속되는 생리. 그러나 청소년들이 심각한 생리통으로 인해 학업이나 일상 생활 등에 지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학생들 경우에는 지난친 생리통으로 수업이나 시험을 포기하는 등의 경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인해 신경이 곤두설 때도 있는데요. 한 달에 생리를 두 번 할 때가 있거나 한동안 생리를 건너 뛰는 경우도 있을 뿐만 아니라 생리가 언제 터질지 몰라 매일 생리대를 휴대하고 다니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혈액 등 다양한 신체변화가 일어나 심신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의 여성들은 생식기가 미숙한 단계이며 발육과정에 놓여 있기 때문에 청소년생리불순이 발생하게 된다면 한의원과 함께 완화 방법을 강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 관점에서 청소년생리불순 원인을 꼽는 다면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스트레스로 인해 경혈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와 차가운 음식 등 찬 기운에 노출돼 몸 안에 한기가 정체되어 생기는 상황을 들 수 있습니다. 


이어 한의학에서 말하는 염증성 질병에 의한 경우,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지속된 지병으로 인한 기혈이 허할 경우와 선천적으로 약하거나 출산 등으로 인해 선천적인 정기가 손상될 때입니다.


청소년생리불순이 발생하게 된다면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거나 수시로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물을 마시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 발 안쪽 복숭아뼈에서 네 손가락 넓이의 윗부분에 강한 자극을 주면 이 역시 생리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청소년생리불순 상태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무월경이나 난임 등 이와 같은 질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에 월경주기가 3주 이상 평소와 다르게 나타난다면 청소년생리불순을 의심해보며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생리불순은 대부분 어혈이 이유인데 자신의 체질에 맞는 요법을 찾아 복합적인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생리불순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명확한 진료를 토대로 해당 질병을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