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갱년기극복 한방요법과 함께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5.

남성갱년기극복 한방요법과 함께



갱년기란 사람의 신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는 대부분이 여성에게만 오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지만, 남성에게도 찾아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성갱년기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 부족으로 남성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특징으로는 증상이 천천히 진행되어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해 이를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대개 변화를 감지한다고 하더라도 스트레스성으로 생각하여 넘어가거나 노화의 진행으로 당연하게 느끼곤 합니다.

이러한 남성갱년기가 발생하는 요인은 과도한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되며 당뇨, 간질환 등과 같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체적인 요인으로 구분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남성갱년기의 주된 증상은 쉽게 피로함을 느끼고, 기억력 저하, 우울증 증상이 유발될 뿐만 아니라 신체 노화, 뼈 그리고 근육 등이 약해지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해 성 기능 역시 저하가 되며 이에 따른 발기부전, 성욕 저하 등으로 점차 이어지게 됩니다.

남성갱년기는 여성갱년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남성의 경우 성기능 저하 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이에 따라 정력에 좋은 음식, 건강보조식품 등을 통해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해당 증상을 완화 하거나 남성갱년기극복을 하는데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한의사와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해당 증상이 오랜 시간에 걸쳐 나타남에 따라 남성갱년기극복을 위해선 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몸의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검진에 따라 단순하게 만성 피로에 의한 것인지 발기부전 등의 성기능 저하로 인한 것인지를 구별하여 몸에 맞는 적절한 처방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요. 



남성갱년기극복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생활수칙도 병행이 되어야 하는데요. 남성갱년기극복을 위한 생활수칙으로는 불규칙한 생활, 잘못된 식습관과 기름진 음식을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운동을 통해 근력을 향상시키며 음주나 술로 스트레스를 풀기보다 다른 취미를 찾아 완화해야 합니다.

또한 남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고등어, 굴 등의 음식을 섭취하여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생활 수칙만으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에 따라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병명을 비롯한 남성갱년기극복을 위한 적절한 처방이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남성갱년기극복을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제거하여 만성 피로를 풀어주며, 어혈 배출 등의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의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한약재를 처방해 증상의 완화를 꾀하고 있는데요. 

남성갱년기극복을 통해 건강한 신체로 행복한 삶으로 돌아가길 소망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과 체질에 맞은 처방으로 행복한 나날을 기대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