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성두드러기원인 한방요법으로



영하 권으로 기온이 떨어진다면 사람의 신체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열을 발산하게 되는데 이 시간이 지속된다면 사람의 신체는 추위에 따른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중에 추위로 인한 얼굴, 팔, 다리 등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와 유사한 콜린성두드러기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콜린성두드러기원인 명확하지 않더라도!

먼저 콜린성두드러기란 운동이나 목욕 등으로 인하여 몸에 열을 쐬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은 뒤 체온이 오르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부분이 피부가 따갑거나 가려운 증세를 동반한 좁쌀만한 두드러기나 몸통 등에 피부가 붉어지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또한 콜린성두드러기가 발병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화불량, 트림, 역류성 식도염, 변비 등의 소화기적인 증상이 동반되며 심한 경우에는 전신피부 등 광범위하게 바늘로 찌르는 듯한 따가움과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콜린성두드러기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체온이 상승함에 따라 땀을 내어 체온을 조절하는 신체 반응의 이상을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주로 갑작스러운 운동, 지속적인 스트레스, 수면부족, 잦은 감기,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콜린성두드러기가 발병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린성두드러기원인으로 가려움증이 지속된다면 집중력이 떨어지며 피부의 외관상 문제로 인해 자신감이 감소하여 전반적인 사회생활에서도 위축을 하게 되면서 대인 기피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콜린성두드러기는 일상 생활 중에서 촉발되기 때문에 관리에 힘을 써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갑작스런 운동이나 급격한 다이어트를 자제해야 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더불어 잦은 감기에 걸리지 않게 관리를 잘해야 하며 평소에 알레르기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지나친 육류 섭취를 자제해야 하는데요. 특히 매운맛의 향신료, 후추, 고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새우나 게 같은 갑각류, 조개 등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콜린성두드러기원인을 소화기 계통의 문제로 인해 피부로 발현되는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소화기관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인체 내부에서 배출되어야 할 독소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피부로 드러나기 때문인데요. 



  콜린성두드러기원인 한방요법으로 근원을 해소하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하여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인체 내부에 해열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침, 약침, 뜸 등을 이용하여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생활지도 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콜린성두드러기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토대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되돌리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