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불면증

노인불면증 해결하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3.

노인불면증 해결하려면




하루 내 밖에서 쌓아온 피로는 기혈을 충전해서 회복시켜야하는데요. 수면이 기혈을 충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밤 잠이 없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인체에 중요한 진액이 고갈되고 오장육부가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기혈을 회복하는 힘이 떨어지면서 다음과 같은 노인불면증을 겪게 됩니다.





노인불면증은 나이가 들면 인체 전반의 리듬조절 능력이 떨어지면서 밤낮도 조절하지 못해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대신 낮에 졸린 증상이 타나납니다. 이렇듯 노인불면증은 잠이 안 와서 생체 리듬이 깨져 깨어있는 동안에 피곤한 상태를 지속시키는 결과를 불러오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노인불면증에는 아래 증상도 포함됩니다.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소변이 자주 마려와 3~4번씩 깨며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는데요. 이를 소변단소증이라고 합니다. 또한 잠을 자는 동안 식은땀이 나거나 열이 나서 깨는 경우도 있고 허리가 아프거나 마른기침 때문에 자다가도 빈번히 일어나는 증상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소변문제나 땀, 요통, 기침 등 불편한 점을 해결해야 숙면에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변문제가 심화되면 소변단소와 같이 소변을 자주보거나 보는데도 시원치 않고 몇방울 떨어지거나, 소변을 참지 못하고 급하게 보기도 하며, 잔뇨감을 호소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변단소가 오는 이유 또한 정혈이 부족해서 오는 경우가 많고 혹은 소변을 참지 못하고 소변을 봐도 찔끔거리는 경우 하초 양기의 운행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시키기 위해 개인의 체질에 따른 한방요법을 통해 맞춤 진료를 돕고 있습니다. 우선 오장육부를 활성화시켜 기혈과 진액을 보하고 대소변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림으로써 수면을 취하는 동안 숙면에 들 수 있도록 환자분들의 불편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인불면증으로 숙면을 취하고 계시지 못하는 환자분들께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따른 검진과 진료를 통해 편안하게 숙면 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