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불면증

노인성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8.

노인성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숙면을 취하지 못한 채 불면증으로 밤마다 잠 못 이루는 노인 분들이 많습니다. A씨의 사례를 들면 매일같이 새벽 5시에 눈이 떠짐에도 불구하고 새벽 2시가 넘어서야 잠에 드는 날이 반복되었는데요. 그 때문에 새벽까지 TV를 시청하는 등으로 인해 함께 살던 가족들 또한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노인성불면증은 당사자만의 고통이 아닌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 있을 정도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사안이 아닙니다. 이번 시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을 위해 노인성불면증 극복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년기에 잠들기 어렵거나 잠을 취하더라도 숙면하지 못하는 증세를 노인성불면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잠을 취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밤에 자주 깨거나 숙면하지 못해 일찍 혹은 늦게 자더라도 일찍 일어나게 되는 증세를 뜻합니다. 


이 때문에 졸음이 자주 찾아오거나 잠자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낮잠을 자주 자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계속적으로 반복되면 결국 피로감에 시달리는 상태가 찾아오게 됩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3명 중 1명이 노인성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낮 동안 사회적인 활동을 적게 하기 때문에 밤에 수면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한 젊은 층에 비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고 다량의 약을 복용한다는 점 또한 노인성불면증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한의원에서는 평소 잠들기 전에 커피나 음주를 피할 것을 권해드리며, 규칙적으로 낮에 활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세가 심한 경우에는 적절한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 불면증은 몸에 진액이 고갈되고 오장육부가 약해졌기 때문인데요. 이에 기혈을 회복시키는 방법의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개인 체질에 따른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맞춤 진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기혈과 진액을 보해주면서 원활한 숙면 취하실 수 있도록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 드리겠습니다. 노인성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에 고민이시라면 언제든지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