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중풍 전조증상 보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1.

중풍 전조증상 보인다면?





고령화 사회가 나타나면서 중풍 발병 사례도 덩달아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풍의 경우 시기를 놓치게 될 경구 최악의 사태를 맞이하는 안타까운 사례도 있는데요. 중풍이란 전신, 반신, 사지 등 신체 일부가 마비되는 병을 일컫는 한의학상 병증으로 다른 말로는 뇌졸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중풍 전조증상에 대해서 확실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풍 전조증상이 한번 발병하게 되면, 언어 장애, 운동장애 등의 심각한 후유증뿐만 아니라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뇌혈관이 터져 혈액이 혈관 밖으로 빠져 나와 뇌에 손상을 주는 뇌출혈과 죽상동맥경화증 등에 의해 뇌혈관이 점차 좁아져 결국 막혀 혈액공급이 중단되어 뇌 조직에 손상을 주는 뇌경색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대표적인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중풍 전조증상은 언어장애나 마비증상 등이 있는데요. 갑자기 한 번씩 머리가 어지럽고 귀 안에서 이유 없이 소리가 나거나 눈앞에 무엇이 지나가는 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수면 중에 입에 침이 흐르고 갑자기 기억력이 흐려지고, 손 떨림 혹은 마비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발생부위나 범위에 따라 다양하기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이 필요한데요. 대부분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검사시기를 늦추다가 중풍으로 이어져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게 됩니다. 중풍은 걸린 후 단 9초 내에 생사가 결정되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이나 중풍 검사를 통해 예방해야 합니다.


중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뇌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는데요. 근본적인 부분을 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부위 혈류를 증가시켜 뇌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는 침 요법과 감국차, 천마차를 복용하는 것도 중풍 전조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검진을 미리 미리 해서 예전에 비하면 중풍 환자가 줄어들긴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중풍 발병률은 세게 1위로 성인 3대 사망 원인 중 빈도수가 높습니다. 중풍 전조증상을 보이기 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식생활 관리, 금연, 유산소 운동, 체중관리 등 생활습관 변화도 중요한데요. 지나치게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 동물성 지방질이 풍부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나 과일은 중풍 발생 위험을 3분의 2로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상 저희 한의원과 함께 중풍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정기검진을 생활화 해야 하며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