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혀가 갈라져요 이런 방식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23.

혀가 갈라져요 이런 방식으로





수분을 계속 섭취해도 입이 자꾸 마른다면 말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음식물을 섭취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결국 소화작용에까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혀가 갈라져요 라며 갈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혀가 갈라져요 까지 계속되는 입 마름 현상을 과도한 스트레스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침의 분비량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코 막힘이나 비염, 코 골이 등 코 관련 이나 호흡기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 마름 현상으로 인해 혀가 갈라져요 까지 증상을 느낀다면 또 다른 질환으로 발생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돼 혀가 갈라져요 라며 증상을 느낄 때는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혀에 긴 선을 이루게 되고 점차 깊게 파이게 되면서 붉은 속살이 드러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통증을 느낄 수 있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 통증이 전혀 없는 특징을 보이는데요.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 이유는 혀가 갈라져요의 증상이 넓게 번져가면서 구강작열감증후군으로 번지게 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해지기 전 미리 진료 받거나 통증을 느낄 때에는 즉시 내원하셔서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기본적으로 혀 갈라짐에 대해 신체 내 열이 많기 때문에 입 마름이 생기고 그로 인해 혀 갈라짐이 생기는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개인 마다 그 원인이 다를 수 있기에 진료 방법 또한 다르기 때문에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하여 개인 체질 및 증세에 따라 진료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진료에 따라 막혀있던 기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침, 뜸 등의 한방진료를 처방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진액 부족이나 체내 열 과다 등에 대해서는 한약을 처방하는 등 여러 문제점을 파악하여 맞춤 한방처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해지고 난 뒤 진료 받는 경우 혀가 갈라져요 와 같은 증상은 사라지게 되지만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조기에 진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굳이 통증을 느끼지 않더라도 조금의 증상이라도 나타난다면 서둘러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 수분을 다량 섭취해주시고 시거나 맵고 짠 음식을 되도록 피해주는 것이 예방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