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분당중풍치료 전조증상 시작되었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10. 29.

분당중풍치료 전조증상 시작되었다면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경우는 평소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으로 혈관이 좁아져 있거나 약해져 있는 사람은 갑자기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높아지면서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뇌졸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뇌졸중과 중풍이 다르다고 생각해요. 뇌졸중의 또 다른 이름은 중풍인데요. 적중한다는 의미의 중과 바람을 의미하는 풍이 합쳐진 말로 바람 맞았다는 뜻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자연의 법칙이 사람의 몸에도 똑같이 적용된다고 보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바람, 추위, 건조, 더위, 습기와 같은 것들의 조화가 깨지면 몸에 병이 생긴다고 하였는데요.





중풍은 바람의 성질과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은 병명 중 하나에요. 중풍 외에도 손이 떨리거나 뒷목이 뻣뻣하거나 피부에 발진이 돋았다 없어지는 등의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나 병리를 설명하는 데에도 바람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어요. 그럼 분당중풍치료 한의원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중풍은 혈전으로 인해 뇌에 산소와 영양 공급하는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질환인데요. 뇌의 어떤 부위에 손상이 생기느냐에 의해 전조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요. 일반적으로는 엄지, 검지가 마비되는 듯하면서 손과 발에 힘이 빠지면서 피부와 근육이 떨리는 증상, 입이 돌아가는 경우도 있어요.





뇌혈관이 심하게 좁아진 경우 뇌혈류가 혈전으로 인해 막혀 흐리지 못하다가 다시 사라지지만, 발작한 경험이 있다면 1년동안 매우 위험한 시기에요. 초기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바로 분당중풍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원인으로는 흡연, 당뇨병, 부정맥 등의 원인질환으로 뇌혈관이 막힌 경우 혹은 뇌세포로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 뇌가 손상되어 발생하는데요. 발생 시 사망하는 경우가 많고 생존 시 운동장애, 감각장애 등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나는 질환이에요. 


원인에 따라 중풍이 발생하는 위험도가 다르며, 고혈압 병력이 있다면 4배에서 5배정도 더 위험하고 가족력도 큰 영향을 준다는 걸 명심해야 해요.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중풍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분당중풍치료 한의원에서 안내해드릴게요. 먼저 금연 시 흡연 했을 때보다 발생위험도가 반으로 줄어들고 5년 이상 금연하면 비흡연자와 같은 수준으로 위험도가 낮기 때문에 금연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당뇨병, 고혈압 등 중풍의 원인 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습관을 바꿔야 하며, 정기검진을 통해 제때 발견해서 빠른 시일 내에 도움을 받아야 해요.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비만, 스트레스 등 원인 질환요소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되요.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마늘, 비타민 A가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호박,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오메가3이 많은 고등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 미역 등은 중풍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좋아요.


중풍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에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보다는 미리 예방하고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분당중풍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