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안과질환/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증상 해답이 필요하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9. 4. 3.

안구건조증증상 해답이 필요하다면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서 공기가 탁해짐에 따라 좋지 않은 공기에 무방비하게 노출된 눈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어요.

 

여성분들의 경우 눈 화장도 안구 질환에 크게 한몫을 하고 있으며 장시간 렌즈를 착용하거나 오염되거나 관리가 잘되지 않은 렌즈 역시 안구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직접적인 질환이 없더라도 눈 건강이 위협 받을 경우 전조증상으로 흔히 안구건조증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어본 적이 있지만, 안구건조증증상은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있어서 번거롭기 그지없는 증상이에요.

 

심지어 연령이나 성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주의가 필요해요.

 

20대 중반 A 씨는 평소 시력이 나빠 렌즈를 착용하고 다녔어요. 어느 날 안구건조증증상이 나타났지만 렌즈를 끼다 보면 흔히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얼마 뒤 통증과 함께 눈물이 멈추지 않고 실핏줄이 빨갛게 올라오는 지경이 되어 결국 안경을 착용하여 눈을 쉬게 해주었지만 안구건조증증상은 쉽게 없어지지 않아 일상에 불편감을 계속 느끼셨다고 해요.

 

시간이 갈수록 증상이 나아지기는커녕 악화되는 듯한 기분에 결국 도움을 요청하셨어요.

 

 

 

 

A씨가 겪은 안구건조증증상은 단순히 눈이 건조해 지는 문제로 인해 발생되기도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다른 눈 질환의 전조증상 일수 있어요.

 

결막염이나 각막염과 같은 질환이 대표적이며 눈이 가려운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전 안구건조증증상이 먼저 보이기도 해요.

 

이러한 질환들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문제지만 안구건조증증상만으로도 문제가 되어요.

 

 

 

 

안구건조증증상으로는 눈이 건조해 눈을 깜빡일 때 뻑뻑함이 느껴지며 눈이 빨갛게 충혈되거나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따갑거나 작열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안구건조증증상이 심해질 경우 각막이 말라 시력 저하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어요. 때문에 안구건조증증상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다가는 증상이 악화되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한의학에서는 안구건조증을 기가 허해져 발생하거나 체내 열이 과도하게 올라 발생된다고 보기도 해요.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체질과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돕고자 노력해요.

 

현대인들은 컴퓨터 모니터, 핸드폰 등을 주로 보다 보니 안구건조증을 겪으시는 분들의 수가 자연스럽게 늘고 있어요.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고통 받고 계시다면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는 것도 도움이 돼요.

 

오랜 시간 모니터를 바라 보았다면 간단한 눈 운동을 하거나, 눈을 보호할 수 있도록 렌즈 착용 보다는 안경을 끼고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등의 평소의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좀 더 빨리 안구건조증의 괴로움에서 벗어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