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갈라짐 원인 입안이 마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21. 2. 19.

 

 

누구나 몸이 피곤하고 힘들어졌을 때에는 혀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피곤함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닌 자주 혀 염증이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혀갈라짐 원인을 꼼꼼하게 찾아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거나 화병 혹은 우울증 등으로 발생하기도 하고, 갱년기 시기에는 혀의 통증이나 염증 및 심한 입마름 등이 동반되어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어요.

 

 

 


구강 내 혀의 표면 상태를 보고 질병을 파악할 수 있어요. 건강한 혀는 붉은색을 띄고 있으며, 건조함 없이 촉촉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혓바닥이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나거나 혓바닥 백태 또는 설태가 보이고 입냄새가 난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봐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혀갈라짐 등의 증상으로 구내염이 의심된다면 우선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이 필요해요. 현대인들은 영양소를 제대로 갖춘 식사를 하지 못할 때가 많고, 수면시간도 충분히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어 다양한 질환에 걸릴 수 있는데요. 구내염도 이러한 요인으로 발병될 수 있어요. 따라서 면역력이 쉽게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단순하게 병변에 대한 관리만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개개인마다 다른 혀갈라짐 원인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상태에 따른 적절한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렇다면 혀갈라짐 원인으로 구내염이 발생하면 어떤 문제가 나타날 수 있을지 예시를 통해 알아볼게요.

40대 후반의 직장인 W씨는 요즘 들어 혀갈라짐 원인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정말 가끔가다 한 번씩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최근에는 구강 질환이 자주 발생하게 되면서 매우 불편하고 힘들었어요. 식사를 하는 시간이 되는 것이 너무 불편할 정도였고 말할 수 없는 잦은 통증으로 인해서 업무에 집중력 또한 떨어졌는데요.

 

 

 


구강 내 질환은 굉장히 거슬렸기 때문에 예전과 다르게 작은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는 등 매우 예민해졌는데요. 이에 혀갈라짐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로 마음먹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현상이 어떤 이유로 발생하게 되었는지 평상시 꼼꼼히 체크를 하는 것인데요. 심장에 열이 쌓이게 만드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일상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개선하면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위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담적병 등이 있을 때 역시 각종 구강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습관의 교정과 더불어 적절한 운동과 충분하게 숙면을 취하는 습관을 통해서 스트레스, 심신의 피로를 잘 풀어주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