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여자 아랫배 가스 통증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21. 8. 13.

 

전염병의 유행으로 인해 바깥 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육체적인 활동이 줄어들어 소화가 안되거나 더부룩한 증상들을 많이들 느껴 보셨을 거예요. 그런데 아랫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은 특히 여성분들이 더 많이 겪는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가스가 차는 증상이 사실은 대장이나 위장같은 소화기관의 문제가 아닌 생리의 문제일 수 있어요. 자신이 여자 아랫배 가스나 통증이 나타나는 주기가 생리 주기와 비슷하다면 생리 전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생리는 여성들이 한 달에 한 번 겪는 것이지만 이에 따르는 통증이나 다른 것들이 많아요. 그래서 혹시나 자신에게 다른 증상은 없나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여자 아랫배 가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증상들이 많이 나타날 수 있어요.

생리 전 증후군이란 생리가 시작하기 약 1주일 전에 시작해 생리주기가 끝나게 되면 같이 없어지는 증상인데요.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명확히 알려진 것이 없어요. 다만 여성호르몬의변화 때문이라고 추정하고 있을 뿐이에요. 

그렇다면 자신이 생리 전 증후군인지 알아두기 위해 여자 아랫배 가스와 같은 증상을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생리 주기가 다가오면 갑자기 감정의 급격한 변화를 겪거나 우울증이 느껴질 수 있어요. 

 


그리고 집중이 힘들고 식욕의 변화가 커서 과식이나 굶는 경우도 있어요.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가슴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졸림, 피로감, 여드름, 체중증가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요. 

여자 아랫배 가스와 같은 생리 전 증후군의 증상을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30대 프리랜서 L 씨는 항상 아랫배가 묵직하고 불편함을 자주 느꼈다고 하는데요. 특히, 생리 시작 전에는 아랫배에 가스가 가득 차는 느낌을 자주 받고 이로 인해서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도 같이 나타났어요. 

그러나 L씨는 워낙 바쁘기도 하고 자주 겪었던 증상이라 익숙해져 별다른 관리는 하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생리가 코 앞으로 다가왔을 때, 극심한 복부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 때문에 회사에서 업무를 못할 지경에 이르렀고 상사에게 말해 조기 퇴근을 해야만 했어요. 집으로 돌아가 진통제를 먹고 통증을 겨우 완화시켰고 정신을 차릴 수 있었어요. 

이러한 증상에 대해 계속 고민해본 결과 생리 때만 일어나는 증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어요. 여러 가지 방면으로 알아봤는데 자신이 겪는 증상이 생리 전 증후군이라는 것을 듣게 되었어요. 

그래서 생리 전 증후군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보고 통증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게 되었어요. 

 


이처럼 여자 아랫배 가스 등의 가벼운 생리 전 증후군의 증상을 방치하다 보면 더 심각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하루 빨리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음식은 싱겁게 먹는 것이 좋아요. 특히 맵고 짠 음식은 더 그럴 수 있어요. 생리 기간에 금연과 음주는 당연히 피해야 하는 것이구요. 

이렇게 여자 아랫배 가스와 같은 생리 전 증후군의 증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리 때마다 나타나는 일반적인 증상이라 생각하지 말고 더 심해질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어요. 

댓글